[실베터] 05월 11일 뉴욕메츠 vs 애틀랜타 MLB
컨텐츠 정보
- 3,51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비로 인해 연승으로 시리즈를 마무리 지은 뉴욕 메츠는 호세 퀸타나(1승 3패 5.2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4일 템파베이 원정에서 2.2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퀸타나는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는 중이다. 최근 두 번의 홈 경기 모두 5이닝 이상 1실점이었다는 점이었는데 4월 12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이었다는게 변수가 될수 있다. 수요일 경기에서 마이콜라스와 로이크로프트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메츠의 타선은 5회초 연속 6안타 6득점이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틀 연속 결정적 홈런을 때려낸 브랜든 니모는 지난 시리즈의 영웅 그 자체. 4이닝을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6회말 동점을 허용하지 않은 투구가 빛났다.
투수진의 호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찰리 모튼(2승 3.50)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4일 다저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해낸 모튼은 다저스 상대 부진을 떨쳐냈다는게 다행스럽다. 4월 9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4실점으로 좋지 않았는데 야간 경기에서 1승 2.92로 강하다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피베타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로 올린 5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애틀랜타의 타선은 최근 폭발력이 이전 같지 않은게 문제다. 혼자서 2홈런 4타점을 올린 마르셀 오주나는 팀의 MVP라고 할수 있을듯.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반가울 것이다.
최근의 메츠는 우완 상대로 꽤 강점을 가지고 있다. 원정에서 약한 모튼을 공략할 여지는 많은 편.
반면 애틀랜타는 최근 들어서 좌완 공략도가 극도로 떨어져 있고 퀸타나는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다. 물론 불펜 변수가 있긴 하지만 지금의 메츠에게는 리드 개럿이라는 OP가 존재한다. 상성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뉴욕 메츠 승리
핸디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