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베터] 05월 16일 한화 vs NC KBO
컨텐츠 정보
- 7,704 조회
- 1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한화는 리카르도 산체스(2승 2.68)를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10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산체스는 최근 홈 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중이다. 작년 NC 상대로 홈에서 약하고 원정에서 강했는데 최근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위험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1회말 신민혁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한화의 타선은 1차전의 집중력을 상실한게 너무나 아픈 부분이다. 특히 점수차가 벌어진 뒤부터 나온 무기력한 플레이는 비난을 받아도 할 말이 없을 정도. 5.1이닝동안 1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한승주를 금년 1군에서 쓰는건 포기해야 할것 같다.
타선 폭발로 대승을 거둔 NC는 카일 하트(4승 1패 2.98)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10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하트는 카스타노보다 훨씬 안정적인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홈 경기에 비해 원정 부진이 아쉽긴 하지만 지금의 하트라면 호투가 가능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16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홈런 없이 적시타만으로 대량 득점을 해냈다는게 고무적이다. 특히 4안타를 때려내면서 손아섭이 감각을 찾았다는 점이 이번주 남은 경기에서도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일듯. 신민혁의 6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1명으로 끝낸것도 다행스러운 부분이다.
은근슬쩍 우천 취소를 노렸던 한화의 생각은 물거품이 되었다. 나쁜 경기력의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서도 하트 공략에 영향을 미칠듯. 카스타노에 비해 하트는 훨씬 더 공략이 어려운 투수고 산체스는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다. 그리고 NC의 타력은 집중력이 살아났고 한화의 불펜은 믿을수 없다. 전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3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