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베터] 6월1일 삼성 한화 KBO
컨텐츠 정보
- 5,026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삼성은 원태인(5승 3패 2.86)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26일 롯데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원태인은 레이예스 한명을 막지 못한게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4월 20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투구를 기록했지만 5월 들어서 최근 등판한 4경기가 모두 팀의 패배였다는건 불안한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박병호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다시 좋을때의 삼성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결승 홈런을 터트린 박병호의 가세는 팀에 엄청난 플러스 요인일듯. 김대우 강판 이후 6.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조 3인방 없이 경기해야 한다.
투수진의 난조로 연승이 끊겨버린 한화는 조동욱(1승 6.39)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24일 SSG 원정에서 3.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조동욱은 벌써부터 공략 매뉴얼인 나온 상태다. 18일 삼성 원정에서 3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번 경기도 기대는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삼성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채은성의 그랜드 슬램 포함 6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8회초 1사 만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한계점을 드러내는 부분일듯. 1점차 리드 상황에서 역전을 허용한 박상원과 김범수는 이번 시즌 중용을 하면 안될것 같다.
박병호의 가세로 인해 삼성의 타선은 좌우 균형이 맞아들어갔고 그 결과는 연승이었다. 조동욱이 이번 경기에서 삼성 타선을 막는건 상당히 힘들듯. 물론 더워질수록 부진한 원태인의 투구는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가 되지 않지만 페라자가 없는 한화의 타선은 한계점이 명확하다. 전력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5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오버